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요즘은 동사무소에 가지 않으셔도 집에 컴퓨터와 프린터기만 있으면 여러가지 서류들을 발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한 서류들 중에는 전입 신고를 비롯하여 병적증명, 출입국증명, 자동차원부,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 지적도, 지방세납세, 소득증명, 세목별증명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급 받으시는 것이 주민등록 등본인데 다음과 같이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공인 인증서 비밀번호를 준비하신 다음 다음과 같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네이버나 다움에서 '정부 24시'를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은 주소 창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빨간색 부분을 클릭하셔도 되지만 아래에 있는 '민원24'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정부24'를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다시 '민원24'를 한번 더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를 선택하시면 '자주 찾는 민원' 창이 뜨는데 빨간 표시를 헤 놓은 '주민등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일 다른 서류가 필요하시면 다른 아이콘을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서류를 발급 받으려면 프로그램을 먼저 다운 받으라는 창이 하나 뜰 것입니다. 물론 프로그램이 깔려야 필요한 것을 뗄 수 있지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업데이트가 아니라 다운로드를 하셔야겠지요?

 


이제 여기까지만 하셨다면 거의 모든 준비는 된 셈입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깔았으니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니까요.


동사무소를 방문하면 방문 시간도 걸리고  400원 비용이 들지만 인터넷에서 발급 받으시면 무료입니다. 

아래 창이 뜨면 무조건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본인 확인 절차입니다. 공인 인증서가 컴퓨터에 저장 되어 있으시면 좌측의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아직 등록을 안 하셨다면 분홍색 부분을 눌러 등록부터 하셔야 겠지요?  



하지만 공인 인증서가 없으시다면 회원 가입을 눌러 회원 가입을 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쨋든 두가지 모두 본인 확인을 위한 절차이므로 인증서가 없으시면 회원 가입을 하시고 공인 인중서가 있으시면 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하시고 다음 절차를 하시면 됩니다.  



요즘 공인 인증서는 누구나 가지고 계시므로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인증서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여 제반 서류를 집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전 글:  통풍 원인과 요산 수치 관리

학교폭력 예방교육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올바른 자녀 성교육 생각해 볼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