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갱년기초기증상 및 갱년기극복법

갱년기초기증상 및 갱년기극복법

갱년기를 겪어 보신 여성 분들 중에는 단지 몸의 변화가 아니라 감정적인 변화도 겪었음을 토로합니다. 갑자기 슬픔을 복받쳐서 엉엉 울었다고 하는 분들도 있고, 오랫동안 해오던 집안 일인데도 힘들게 느껴지면서 집안이 엉망이 되었다고 한 분들도 있습니다. 




모두 특별한 병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들입니다. 갱년기란 모든 여성들이 거쳐야 할 단계이며 쉽게 이야기하면 여성으로서의 생기기능이 끝나게 되는 시점입니다.그러나 어차피 겪게 되어 있는 과정이라면 갱년기에 대해서 더 잘 알수록 갱년기를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이상 여성으로서 아이를 가질 수 없는 때가 될 때를 폐경기라고 하는데,폐경으로 이어지는 기간과 폐경 자체를 포함하여 흔히 갱년기라고 부릅니다.  의사들은 12달 동안 전혀 생리가 없다면 폐경이 된 것으로 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여성들은 40대에 갱년기가 시작되지만,늦게는 60대에 시작되는 여성도 있다고 하네요.



거의 모든 경우 갱년기는 생리가 점진적으로 중단되면서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호르몬 생산이 불규칙해 지면서 생리불순,비정기적인 출혈,생리 과다와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드물게는 갑자기 생리가 중단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여성마다 폐경기 증상이 다르지만,제일 흔한 초기 증상은 안면 홍조입니다.얼굴에 열이 오르며 홍조 후에는 오한이 따르는 경우도 있습니다.보통 이런 초기 증상이 오면 잠자는데 어려움이 동반될 수도 있고 기운이 빠질 수도 있다고 하지요.



일부 여성들은 처음 한 두해 동안 몇차례 안면홍조를 경험하지만 여러 해동안 안면홍조를 겪기도 하고 평

생 이따금씩 겪는 여성들도 있다고 하네요. 호르몬 분비가 일정하지를 않아 우울증과 감정의 기복이 걸핏하면 올 수도 있고,집중력의 부족과 기억력이 감퇴되는 것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을 전혀 겪지 않는 여성들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런 갱년기를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생활 방식을 바꿔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담배를 피우시던 여성들 중에는 금연만 해도 안면 홍조가 줄어 드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술이나 카페인,자극적이거나 단 음식을 피하므로 안면 홍조를 겪지 않았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물론 다양한 음식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운동도 갱년기극복법에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운동을 하면 불면증이 덜 해지며 기분도 좋아집니다. 운동은 갱년기 때 오기 쉬운 골다공증을 막아 주며 여러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칼슘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 비타민D 섭취를 위해서도 방안에만 있지 말고 햇빛을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은 벗들을 만나 마음을 터 놓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입니다. 혼자 갱년기 증상을 힘들어 하지 말고 가까운 벗들과 터 놓고 이야기를 나누면 달라진 면이 있더라도 벗들은 모두 이해하여 줄 것입니다. 기분도 한결 좋아 질 것입니다.



갱년기는 일시적입니다.이 시기가 지난 후에도 건강을 잘 돌보면 오랫동안 질 높은 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전문의를 만나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의사들은 갱년기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도록 호르몬제,영양제,항우울제와 같은 약품을 처방해 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면 홍조는 갑상샘 질환이나 특정 약물 치료 때에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갱년기를 의심하기 전에 이런 의학적인 원인 때문인지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이전글: 염증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감태 효능 알아보기

보험계약자와 보험회사 파산

빈혈에 좋은 과일 살펴보기

여자는 약하지만 어머니는 강하다

가족이 질병에 걸렸을 때


'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장수비결 9가지 알아보기  (0) 2017.05.11
아토피치료방법 열리나  (0) 2017.05.09
탈진 증후군 증상 및 치료  (0) 2017.05.01
생식기 헤르페스 증상 및 치료  (2) 2017.04.29
말라리아 증상 및 치료  (0) 2017.04.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