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인생을 망치는 5가지 습관

인생을 망치는 5가지 습관



다 알면서도 한번 빠지면 다시는 헤어 나오지 못하는 4가지 습관이 있습니다. 그것이 나쁘다는 것을 미리 알았지만 어리석은 사람들이 걸어간 길을 자신도 걷게 됩니다. 빠져 나오고 싶지만 자포자기해 버리게 됩니다. 결국 헤어 나오지 못하고 인생을 망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5가지 습관은 무엇일까요? 



1. 흡연입니다. 흡연은 인간이 만들어 낸 관습 중에 가장 무익할 뿐 아니라 해로운 습관 입니다. 담배는 중독성이 있어서 중독이 된 사람은 흡연 습관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루에 몇 개피를 피는 사람도 있지만 하루에 2갑 이상을 피는 사람도 있습니다. 입에 물고 사는 즉 줄 담배를 피는 사람도 있습니다. 흡연이 인생을 망치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제쳐 놓고 경제적으로 어렵게 만듭니다. 담배 한갑에 4500원인데 하루 2갑을 핀다면 월 30만원 가까운 지출이 생기게 됩니다. 가족 중에 또 한 사람이 핀다면 60만원 가까운 지출이 생깁니다. 흡연은 가계 살림을 어렵게 만들기도 하지만, 생존율이 낮은 폐암에라도 걸리면 인생은 끝나는 것입니다. 그래도 피우시겠습니까? 선택은 각자가 해야 하며 결과도 각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2. 마약 중독입니다. 마약은 담배보다 중독성이 강한 약품입니다. 물론 한국은 아직 마약에서 안전하다고 하지만, 사실은 우리가 아는 것 보다 훨씬 사회 깊숙이 파고 들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뉴스에 마약 사범으로 검거되는 사람들은 연예인들 뿐 아니라 부유층 자녀들과 일반 근로자들까지 연루되는 것을 보면, 마약은 우리가 아는 사실보다 훨씬 깊이 우리 사회에 침투해 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마약은 중독성이 강해,형을 살고 나와서도 재범을 저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마약 살 돈이 없어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마약 또한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인생을 망치는 강력한 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마약은 중독성이 강하므로 절대 호기심으로 피워 보는 일도 없어야 하겠습니다. 



3. 알코올 중독입니다. 술 자체는 담배나 마약처럼 백해무익한 것은 아닙니다. 술은 적절히 마시면 대인 관계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지요. 그러나 중독이 되면 매일 술을 찾게 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가져 오게 됩니다. 친구와 마신다 해도 자주 어울리다 보면 매월 수십만원을 지출하게 되고, 폭음을 자주 하면서 성격도 변하고 가정 파탄이 나게도 됩니다. 



결국 술 중독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면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는 지경까지 생기게 됩니다. 열심히 일하는 다른 가족을 생각한다면 가장으로서 체면이 말이 아니게 됩니다. 결국 간경화에 걸리거나 폐인이 되지 않으려면 술은 너무 멀어도, 너무 가까워도 안되는 음료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4. 도박 중독입니다. 우리 사회에는 의외로 도박에 중독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을 하면서도 가끔 가서 많은 돈을 잃고 빚을 지는 사람들을 봅니다. 순 수입의 10프로를 도박에 스는 사람들은 허다 합니다. 그러나 카지노에 빠진 사람들, 도박꾼들과 시간만 나면 어울리는 사람들, 경마에 빠진 사람들, 복권에 빠진 사람들, 주식 투자에 빠진 사람들, 모두가 한탕하여 큰 돈을 벌려다가 큰 돈을 날리는 사람들입니다.



역시 한번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며, 전 재산을 날리고 결국 막다른 골목에 처해지면서 자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자들의 경우는 몸을 파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재미 삼아 한 도박이 점점 커져 큰 도박꾼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도박은 장난 삼아서라도 접근해서는 안되는 인생을 망치는 습관인지도 모릅니다.


5. 도에 지나친 소비 습관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사람은 꼭 필요한 것에만 지출을 합니다. 그러나 홈쇼핑을 보면서 사용하지도 않은 불필요한 물건을 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실 사 놓을 뿐 집안 한 구석에 쳐 박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에 마음이 끌리면 자제를 못합니다. 



한번 마음이 끌리면, 필요한 물건이 아닌데도, 현찰이 없으면 신용 카드로라도 사야만 직성이 풀립니다. 매달 카드 막는데 힘겨워 하면서도 계속 사들입니다. 사실 이것도 정신병의 일종입니다. 정신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인생을 망치는 다른 습관들이 있겠지만, 5가지만 조심해도 우리 인생의 건강에도 그리고 경제적으로도 유익할 것입니다.


이전 글:   

몸과 정신을 위한 건강 상식 3가지

항산화제가 풍부한 토마토 효능 알아볼까요

페니실린의 발견과 페니실린 효능과 부작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