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보리밥의 효능 알아봅시다

보리밥의 효능 알아봅시다


요즘은 보리밥만 전문으로 하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가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손님이 대단히 많은 집들도 있고 실제 먹어 보면 다음에 다시 오고 싶을 정도로 맛이 있기도 하지요. 옛날에는 먹을 것이 없어서 꽁보리밥을 먹었는데 요즘은 건강을 위해 보리밥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보리밥에는 어떤 효능이 있길래 이처럼 건강식으로 보리밥을 드시는 걸까요?



무엇보다도 보리밥에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 때문에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성분입니다. 나이가 들면 많은 분들이 심혈관계 질환이나 당료로 고생을 하는데 보리밥은 이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1. 고혈압을 예방해 줍니다. 앞에 언급한 것처럼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이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압이 높아지고 혈전과 더불어 돌아 다니면서 좁은 혈관을 막으면 터지거나 막혀 사망하거나 반신 불수가 될 수 있습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동맥경화나 심장질환, 뇌경색, 뇌출혈을 예방해 주어 성인병을 예방해 주어 여러가지 혈관계 질환으로 일어 날 수 있는 질병들을 예방해 줍니다.   



2.대장암을 예방해 줍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발암 물질을 체외로 배출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히 들어 있어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여 대장암을 예방해 줄 뿐 아니라 변비 개선에도 좋습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보리밥이 좋습니다.


 


3. 노화를 방지해 주며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보리밥에는 폴리페놀 성분도 들어 있는데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 작용 성분입니다. 노화를 억제해 주니 피부 미용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4. 당료를 예방해 줍니다.   보리밥에는 혈당을 저하시켜 주는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당료 예방에도 한 몫을 하면 당료가 있으신 분이 드신다면 당료를 개선시키는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5.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고 갈로리 식품을 드시면 살이 찌게되어 걱정을 하시는데, 보리밥 한 공기에는 300칼로리가 들어 있다고 하지요. 포만감도 빨리 와 과식을 피하게 해 주면 체중이 느는 것을 억제하여 주므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드시면 좋습니다.



6.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보리밥에는 프로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항암 성분인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성분입니다. 



보리밥은 먹기가 불편하여 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한번 삶아서 불린 후에 쌀과 함께 밥을 지으시면 부드러워져서 드시기에 편합니다.  


그러나 보리는 냉한 식품이므로 몸이 차신 분들은 적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글: 

북미 회담 결렬에 즈음하여

마리화나 합법화에 대한 찬반 논쟁

집에서 하는 인터넷 부업 3가지 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