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하이퍼인플레이션과 부동산의 폭락

하이퍼인플레이션 부동산 폭락



하이퍼인플레이션(Hyper Inflation)이란 물가 상승이 통제를 벗어나 수백%씩 물가상승이 일어나는 것을 말하지요. 보통 전쟁이나 혁명과 같은 정부 통제가 어려운 상황이 벌어지면 있는 일이지만, 정부의 방만한 운영이나 중앙은행의 무분별한 통화량의 공급으로 일어나기도 합니다.



요즘 이 문제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미국이나 일본과 EU 등 여러 나라들이 양적완화라는 말로 돈을 대량 찍어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앞으로 전세계가 이러한 일로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일어난다면 부동산 값도 폭등할 것입니까?




아마 어떤 분들은 돈의 가치가 폭락하고 부동산 같은 실물이 폭등한다면 지금이야말로 빚을 왕창 내어 부동산을 사두어야 할 때가 아닌가 하는 위험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일어나면 돈의 가치가 하락하고 실물이 오르는 것은 맞는 이야기 입니다.



자고나면 똑같은 물건 값이 계속 올라 만원 하던것이 10만원하고 그 다음날은 20만원으로  겁도 없이 올라갈 수 있지요. 그러나 우리가 사는 집도 그렇게 될까요? 이러한 생각은 은행의 생리를 전혀 염두에 두지 않고하는 생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원래 예금과 대출의 차이인 예대마진으로 먹고 사는 기업이지요. 생각해 보십시오! 은행이 빌려준 돈과 은행안에 있는 여러가지 화폐들이 하이퍼인플레이션으로 그 가치가 휴지가 되어 간다면 은행이 가만 있겠습니까? 



틀림없이 은행은 치솟는 물가상승에 맞추어 이자를 대폭 올릴 것입니다. 한국의 가계부채는 지금 위험 수준에 와 있는데 이런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일어난다면 융자 받은 돈의 폭등한 이자로 인하여 먼저 침몰하고 말것입니다. 이자를 못 갚으면 실물 자산인 집이나 아파트를 압류하고 바로 경매에 넘길 것입니다. 



게다가 이런 위험을 감지한 집주인들은 먼저 집을 팔고자 너도나도 매물을 내 놓고 매물 홍수가 나게 될 수고 있지요. 이런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온다면 생필품이 1000% 오른다면 집값은 아마 20% -30% 밖에 못 오를 수도 있습니다. 올라도 사실은 폭락이지요!!




이런 시기에도 부자들은 빚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집들을 잘 지켜내며 오히려 폭락한 집들을 혼란이 끝나갈 무렵에는 슬슬 거두어 들이게 될 것입니다. 결국은 빚이 많은 서민들만 집을 잃고 거리를 헤메게 될지도 모릅니다. 




아마 어떤 분들은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으면 되지 않겠는가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가 몰라서 그렇지 고정금리로 대출을 해 주어도 깨알 같은 대출 서류에는 사회적인 대격변이 오면 예외라는 단서가 있다고 하지요.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쉽게 오지는 않겠지만 혹시라도 온다면 우리는 이러한 부동산, 은행 ,융자금과의 관계를 생각해서 대처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정말 이런일이 없기를 다시한번 바라지만 이땅에 사는 사람들의 가계부채는 위험 수준에 까지 와 있고, 일본이나 미국의 집값은 이미 많이 떨어졌지만, 아직 한국은 고점에 머물고 있어 걱정입니다. 제발 이런 서민들만 털리는 하이퍼인플레이션이 없기를 바랍니다.


감자즙효능 알아보기


옥수수 다이어트 알아보기


오메가3효능 알아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