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행복한 결혼 생활 / 위기의 첫해

행복한 결혼 생활 / 위기의 첫해



사람은 누구나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며 결혼합니다. 그러나 몇 해 지나지 않아 결혼을 후회하며 이혼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혼률이 높아 가는 세상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려면 결혼 첫해를 잘 넘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 사랑하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신혼 첫해를 눈물로 보내는 신부가 있습니다. 결혼에 대하여 모든 것을 안다고 하던 신랑도 결혼하고 나서야 아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결혼 생활은 즐겁기도 하지만 많은 난제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시는지요?



물론 모든 결혼 생활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두 사람이 자라온 환경도 다르고 개성도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차이를 극복하고 조화를 이루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신혼 부부들은 신혼 첫해에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까요? 그러한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수 있습니까?



두 남녀가 만나 데이트를 하는 동안 많은 것을 알아 가지만, 로맨틱한 분위기에 상대방의 특이한 개성을 못 보고 결혼할 수 있습니다. 결혼 후 몇 주 동안은 완벽하게 잘 할 수 있지만 , 시간이 지나면 서로 어려움이 사라지면서 숨겨져 있던 결점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실 배우자의 실제 모습은 시간이 지나면서 나타납니다. 교만한지,편협한지, 합리적인지, 청결한지, 부지런한지, 서로 어려움이 사라질 때 쯤 나타나게 됩니다. 어떤 생활 습관은 충격으로 다가올지 모릅니다. 아마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은 포용력 입니다. 



화부터 낼 것이 아니라 오래된 습관이 없어지려면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자의 경우 살림살이 방법에 무지할 수 있으며 살림살이를 익히는 데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일을 직면할 때 화를 내서는 안됩니다. 화가 나면 충격적인 말을 하여 배우자에게 깊은 마음의 상처를 줄 수 있으므로 대범하게 웃어 넘기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말을 안하고 침묵으로 화가 났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그러는 것보다 함께 대화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 첫해에는 서로 다름을 인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같은 점에 초점을 맞추면서, 서로 다른 점은 시간을 두고 조정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 지혜로운 일입니다.



결혼 생활 첫해에 성적인 친밀함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입니다. 서로 서툴러서 실망하는 경우도 있지만 역시 시간이 가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여자들의 성적 반응이 남자보다 느리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기만 만족하고 배우자는 욕구 불만에 빠지게 할 수 있습니다.



결혼 전에 기혼 친구들로부터 조언을 듣는다면 좋겠지만,시간과 경험이 필요하며 서로의 필요와 한계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성적 친밀함은 반드시 임신이라는 결과를 가져 옵니다. 당분간 아기를 갖지 않기로 하였다면 부부가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피임은 여자의 책임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되면 즐거워야 할 성 관계가 임신의 공포로 인하여 즐겁지 않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아차 하면 남자는 아내를 불감증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여자는 남자를 강압적이라고 생각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허심탄회한 대화가 필요합니다. 부끄럽다고 마음에 담아 두지 마시고 좋은 분위기를 만들고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도록 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결혼 첫해에 화를 내는 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언급했지만 화를 내면 말을 함부로 할 수 있고 깊은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결혼 첫해를 부부 싸움 없이 잘 넘기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전 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원인 및 증상

싱겁게 먹기와 천일염 효능

양심적 병역 거부 찬반 논란

지진 예측 가능한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