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최고의 노후 대책,국민연금으로 준비

최고의 노후 대책,국민연금으로 준비


요즘 나이 드신 분들 중에는 젊어서 노후 대책을 해 놓지 못해 어렵게 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젊었을 때에는 부모가 자식들 뒷바라지를 했으니 늙어서는 자식들이 부모를 봉양해야 하지만, 현실이 그렇지 못합니다. 자식들 입장에서는 효심이 없어서가 아니라 자기들 사는 것도 빠듯하다 보니 자식들도 힘들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다 보니 노후 준비를 해 놓지 못함을 나이 들어서야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해 보면 국민 연금이야말로 최고의 노후 대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 의료보험이 내 생애의 건강을 책임진다면,국민 연금은 나의 노후를 책임지는 것이지요. 국민 연금이나 공무원 연금은 선택이 아니라 강제입니다. 


강제라는 말이 좀 언짢게 들리는 분도 있겠지만,부모가 자녀들에게 젊을 때 지출 많이 하지 말고 저축하라고 권고하는 것처럼, 정부도 비슷한 입장입니다.먼 앞날을 위하여 직장있고 소득만 있으면 강제로 저축하게 하는 것이지요.훗날 고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가난한 백성들을 위한 마련이지요. 



가난한 백성을 위한 것이라고요? 그렇습니다. 사실 부자들은 의료 실비 보험도 국민 연금도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자들은 돈이 많기 때문에 병 나면 자기 돈으로 병원 다닐 능력이 충분하고, 노후 대책도 가진 돈만 갖고도 여유 있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난한 사람들의 노후인데 강제적으로 들게 하지 않으면 생활비가 빠듯하니 누가 가입하겠습니까? 자유 선택에 맡겨 두면 늙어서는 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지고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직장에 다니면 월급에서 무조건 일부를 국민 연금에 들게 하는 것이지요. 지급 구조는 가난한 사람에게 더 유리하게 되어 있다는 것을 아시는지요? 소득이 적은 분들은 정부가 지원을 해서 맞춰 줍니다. 개인 연금은 낸 돈에서 운영비부터 떼고  이자 계산하여 지급하여 주지만, 국민 연금은 운영비도 정부가 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부자들도 절대 손해는 아닙니다. 부자라고 해서 많이 내고 후일 적게 받는 것이 아니라 가난한 사람들처럼 많이 얹어서 주지 못할 뿐입니다. 그러니까 부자들이라고 해서 손해가 나는 장사는 아니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젊은 층이 줄어든다고 국민 연금 고갈을 걱정하는 분들도 있지만 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 국민 연금은 지급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좀 어렵더라도 자식 하나 더 키운다고 생각하고 매달 학원비 준다 생각하고 넣으면 됩니다, 먼 훗날 아들 딸은 용돈을 못 드려도 매달 용돈 두둑히 드릴 자식은 바로 국민 연금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영업자들 입니다. 자영업자들은 국민 연금을 내야 하나,말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장인들이야 강제로 월급에서 떼면 되지만 자영업자들은 이런 생각 저런 생각하면서 내라고 해도 잘 응하지 않습니다. 모두 사는 것이 빠듯해서 그렇지만 먼 훗날을 위해 지금 적은 금액이라도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언급한 것처럼 자식 하나 더 낳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매달 학비가 나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늙어서 돈이 없어 초라하게 금융기관에 대출 받으러 다니는 것보다 품위있는 노후가 보장 됩니다. 


세월은 빨리 흐릅니다. 누가 그렇게 이야기 했지요. 30대에는 30킬로로 세월이 가지만 40대에는 40키로,50대에는 50킬로, 60대에는 60키로로 날아간다고!! 그렇습니다. 세월은 점점 빨리 갑니다. 지금 노후 대책을 세우고 노후 대비를 하십시오! 국민 연금은 최고의 노후 준비요 대책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