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금투자 그리고 금선물시장

금투자 그리고 금선물시장



이 세상에서 가장 안전 자산은 금 또는 은입니다. 원래 화폐로서의 가치를 지닐려면 희소성도 있어야하고 쪼갤 수도 있어야 하는 조건이 있어야 하는데 금이나 은은 이러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해서 금과 은을 화폐로 사용한다면,개인들이 저울로 달아서 사용하기는 너무 불편하고 정부에서 사용 가능하게 동전으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그러나 금액이 커지면 종이 화폐보다는 소지하거나 갖고 다니기가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미국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1944년 브레턴우즈 체제하에 금1온스에 35달러를 보장하는 방법으로 달러를 발행하기 시작했습니다.예를들어 미국이 발행하는 달러가 총350000달러라고 하면,미국의 금 창고에는 1만 온스의 금이 보관되어 있어야 했습니다. 



다른 나라의 화폐가치는 이렇게 발행되는 달러 가치에 비례하여 정해지게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다시말하면 미국의 달러 종이화폐는 종이 값하고 인쇄비하고 30원도 안되지만, 이처럼 정부에서 금에 연동하여 신용을 실어 줌으로 인해 그 가치가 인정 받고 있는 것입니다.이것을 금태환제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미국은 닉슨 대통령 때 월남전으로 인해 전비를 감당하기 어렵게 되자 꾀를 부리기 시작했습니다.이제는 금보유고와 상관 없이 달러를 발행하겠다는 것입니다. 30원짜리 종이가 100달러라고 인쇄하면 아무 기준도 없이 그냥 100달러의 가치가 되는 것입니다. 즉 불태환제로 바꾼 것이지요.기축통화국으로서 필요하면 마음대로 달러를 찍어내어, 전세계에 있는 군인들 월급주고,무기 만들고,외국에서 물건 사다가 쓰고 하니, 당연히 그 가치는 폭락해야 하며,진정한 화폐인 금은 그 가치가 폭등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여러분이라면 이처럼 마음대로 발행하는 달러를 갖고 싶겠습니까? 당연히 달러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들은 반기를 들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나라가 이라크나 리비아였습니다. 이라크는 원유를 달러로 결제하지 않고 유로화나 엔화와 같은 다른 나라 화폐로 결제하겠다고 하자, 미국은 대량 살상무기를 보유했다는 누명을 씌워 이라크를 침공하여 후세인을 제거하고 미국  말을 잘 듣는 정부로 교체시켜 버린 것이지요.



리비아의 카다피도 달러를 버리고 금화를 만들어 통용하고자 했지만 미국 CIA 공작에 의해 전복되어 버립니다. 이처럼 종이 쪽지에 불과한 달러를 지켜내는 것은 미국의 군사력입니다. 또 하나 있습니다. 금선물시장입니다. 금이나 은값이 치솟으면 달러 가치의 본색이 드러나게 됩니다.미국은 이것을 아주 싫어 합니다. 무제한 발행하는 달러의 실제 가치를 감추려면 금과 은의 가치가 그대로 머물러 있어야 됩니다.




미국은 COMEX 를 이용하여 금값을 억제하여 그대로 머물러 있게 합니다. COMEX는 금과은 뿐아니라 구리와 알미늄을 거래하는 뉴욕의 선물거래소로 세계 최대의 금 선물 시장입니다. 그런데 마국이 보유한 금은 8000톤이라고 하는데 너무 많은 금거래가 선물 시장에서 거래되어, 종이에 쓴 증서를 모두가 실제 금으로 내어 달라고 하게 되면,즉시 현물로 내어 줄만한 양의 금을 미국이 가지고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오래전 부터 COMEX에서 거래된 선물계약들이 과연 약속을 지킬 수 있을 것인지 의문이 제기 하는 학자들이 많습니다.아마도 독일은 이런 불안 때문에 미국에 보관하던 자국의 금을 본국으로 가져 갔을 가능성이 큽니다. 독일의 뒤를 따라 베네스웰라도 가져갔다고 하지요. 



원래 선물계약이란 종이 계약서에 적혀 있는 정해진 날짜에 적혀있는 양의 실물을 내어 달라고 하면 즉시 내어 주어야 하는데, 여기에 해당하는 금의 양을 우리는 등록금이라고 부릅니다. 모두가 일시에 실물 금으로 내어 달라고 했을 때 이 등록금의 양이 부족하면 부도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어쩌면 그 시기가 아주 가깝게 다가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염려하던 이런 일이 실제로 발생한다면 이것은 단순한 부도가 아니라, 금 은 선물시장은 물론 모든 신용 거래에 대한 미국을 비롯한 서방의 신뢰가 순식간에 무너지 지는 것입니다. 아마 지금 금을 꾸준히 사들이고 있는 중국이나 러시아는 언젠가 이러한 일이 일어 날 것을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이처럼 한꺼번에 찾아가지 않는다는 약점을 이용하여 등록금의 양보다 수십배의 금을 선물로 거래하는 것은 금융가들의 아주 나쁜 범죄이지만, 이러한 거래는 정부의 감시가 허술하다기 보다는 정부의 지시를 받고 움직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괴이한 현상으로 보면 금투자는 당장의 수익을 내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그러나 이처럼 선물 시장을 이용한 금값 누르기가 실패하게 될 때 금값은 용수철처럼 튀어 오를 것입니다.금과 은은 역사적으로 안전자산으로 여겨져 왔습니다.이러한 금에 투자를 원하시나요? 금투자를 생각하시는 분은 은행이 아니라 반드시 현물로 집에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COMEX의 폰지 사기가 가능 한것은 거래인들이 관련기관의 신용만을 믿고 종이로 거래를 하기 때문입니다. 일시에 관련된 사람들이 종이금을 현물로 요구할 때 디폴트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현물로 소지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지금의 가격인 온스당 1300달러 전후로 사두고 오래 기다리시는 분은 수십배의 차익을 볼지도 모릅니다. 미국이 금값을 누르면서 달러의 가치를 지키는 것은 미국의 군사력과 미국이 좌지우지하는 COMEX와 그외 관련 시장임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사랑 그리고 인생



자궁내막증 증상 및 치료

비트코인시세 폭등과 달러 폭락 전조

한반도 전쟁 임박, 트럼프와 프리드먼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시세

재혼 가족의 문제점과 대처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