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uturemoney.tistory.com/naver98af7d11cfb5a049e58ff836c5b164fe.html 오십견에 좋은 음식 8가지

오십견에 좋은 음식 8가지  



오십견이란 어깨에 통증이 와서 팔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가 없는 병인데  나이 오십이 넘어야 이 병에 걸린다고 해서 오십견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요즘은 사십에도 걸리며 삼십에도 걸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오십견에 걸리면 팔을 들 수가 없고 어떤 경우는 팔을 뒤로 가져갈 수가 없기도 하여 일을 하는데 여간 지장을 주는 것이 아니지요. 주부들이 이 오십견에 걸리면 집안 일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보통 병원에 가면 주사를 놓기도 하고 특정 운동을 시키기도 하는데 여간해서는 잘 낫지를 않습니다. 저의 아내의 경우는 병원에 다니며 주사도 맞았지만 1년이 지나 겨우 나았습니다. 이것을 보면 일단 발병하면 잘 낫지를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깨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할 수 있는데 이상하다 싶으면 다음의 식품을 드시면 좋습니다. 먼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는데 항산화 식품으로 노화를 막아 주는데 어깨의 노화도 예방해 줍니다.  





두번째는, 엄나무껍질을 다려 드시는 것입니다. 엄나무는 근육과 관절에 아주 좋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를 걸 놓았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잎사귀도 좋지만 뿌리와 껍질도 좋습니다.



세번째는 홍어인데요. 홍어에는 콘드로이틴 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인대가 닳는 것을 막아 줍니다. 홍어는 전라도 쪽에서 삭혀서 먹는 특이 식품만을 생각할 수 있는데 삭히지 않아도 홍어이기만 하면 됩니다.요즘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얼마든지 주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족발입니다. 술 안주로도 많이 드시는데 직접 사다가 삶아서 드시면 그다지 비싸지 않습니다. 족발에는 콜라겐 성분이 들어 있는데 뼈와 관절과 인대에 모두 좋습니다.




다섯번째는입니다. 콩은 어디든 좋다고 할 정도로 우리 몸의 필수품입니다. 밥을 하실 때 꼭 콩을 넣어 밥을 지으시기 바랍니다.   



여섯번째는 멸치입니다. 멸치는 칼슘의 보고로 나이가 들어 가시는 여성들은 꼭 반찬으로 드셔야 합니다. 여성들은 아이를 낳아서인지 생리가 중지되면 빨리 뼈에 노화가 올 수 있습니다. 오십견의 걸리셨을 때에도 그리고 예방에도 좋으며 모든 뼈 건강에 좋습니다.




일곱번째는 골담초입니다. 골담초는 인터넷에서 또는 한약재상에서 주문하셔야 하는데 혈액을 잘 통하게 해주며 어깨 주위의 통증을 완화시켜 준데도 좋습니다. 



여덟번째는 등푸른 생선입니다.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들어 있어서 관절막에 염증을 가라 앉혀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통증도 가라 앉혀 줍니다. 약국에서 영양제로 사서 드셔도 좋습니다.

 



아프다고 팔을 가만히 두시면 근육이 굳어질 수 있으므로 팔운동은 꾸준히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할 수 있는데까지는 계속 사방 팔방으로 움직여서 근육이 굳어지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쉽게 낫는 병이 아니므로 꾸준히 운동하시면서 언급한 식품들을 섭취하시면 빠른 시일 안에도 나으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엄나무 효능 살펴보기




족발 효능 알아보기

안국건조증의 증상과 치료

KB국민은행부동산시세조회 꿀팁


'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 예방 그리고 식이요법  (0) 2016.11.14
유방암의 원인과 증상  (0) 2016.11.13
안국건조증의 증상과 치료  (0) 2016.11.07
골다공증의 원인과 예방  (0) 2016.10.24
이명 원인과 치료방법은 무엇인가?  (0) 2016.10.15

+ Recent posts